홈페이지 >

광주: 영남 복식 박물관 은 전통 복식 문화 를 음미한다

2010/10/20 15:24:00 98

광저우 복식 문화

광저우 타워 남쪽

T.I.T.

창의원의 새로운 명소는 영남복식 박물관이라고 부른다.

여기에 청말 민초의 의상 정품이 많이 전시되어 있으며, 세계에서 최초의 왁스 비옷을 바르고 민초영남 여성의 결혼 저고리 등을 포함해 50여만원에서 수백만 원까지 불등등 100여 년 동안 광둥인들이 먼저 창조하고, 창조, 양용, 개방용 패션의 트렌드를 연기했다.


광저우의 신중축선을 유람하는 시민들이 또 한 곳의 경치를 볼 수 있다. 영남복식 박물관은 아시아 경기 전에 문을 연 후 50여 건의 청말 민초의상 정품이 눈에 띄지 않는다.


조기 패션: 세계 최초 비옷


전시관 안에는 민초의 짙은 빛깔이 큰 원색으로 비를 대비해 디자인이 독특하다.


영남복식박물관 관장 굴정남 관장은 모시마의 기초에 벌랍을 발랐고, 이런 공예는 영남인에게 창출되었고, 진시남 베트국에 이르면 지금의 트렌치코트와 비옷 코팅 원단에 뚜렷한 지역성이 있다.

많은 패션계 인사들이 세계에서 최초의 비바람이 영국에서 나온 빅 브랜드 바보리, 사실 그렇지 않았을 때 최초의 비바람이 중국에 나왔지만, 적어도 영국인의 비옷 보다 백년이 일찍 이르게 되었다.


조류 위치:

중산복

영향이 심원하다.


"현재 의상계에는 중산복의 발원지를 논쟁하는 사람이 있다. 가장 큰 것은 광동이라고 생각한다. 손중산 선생이 광동인이기 때문에, 그는 중산복에 그의 소년의 삶의 기억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구정남은 그가 소장하고 있는 민초폴리 화이트 면포 학생복을 입고 중산복의 앞몸으로 당시의 양학당의 남학생의 옷차림으로, 상체에는 주머니 뚜껑이 있는 포켓 스타일을 채택해 서양 원소, 옷소매는 서양 셔츠를 모방하고 있지만, 커팅과 소매의 스타일은 두터운 민족적 특징, 손중산 선생이 처음 만든 중산복을 참고하는 것이 바로 이런 입니칼라 네 포대 스타일을 참고해 만든 것이다.


중서결합:

레이스

저고리가 유행이다


굴정남은 청말 민초영남인의 혼담을 소개할 때 "그때 사람들이 결혼했고, 가장 예쁜 사람은 신부가 아니라 신부의 어머니와 시어머니를 꼽았다"고 말했다.


전시관에 핑크 레이스가 가득 박혀 있는 검은색 적삼 가운이 바로 신부를 맞이하는 시어머니가 입는다.

이 옷은 재미있다. 원래 전통적인 넓은 웨딩드레스 가운이었지만, 옷의 주인은 주문을 할 때 꼭 전통적인 스타일의 아랫자락과 소매 입구에 프랑스에서 수입한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를 충족시키기로 했다.


개방 도시: 염료는 아금해에서 온다


전시관 안에 골나사가 가지 자색 칠채로 엮인 꽃의 짧은 저고리가 눈부시게 빛나고 있다.

원래는 골나트륨이 조류 해산에서 수련하여 추출한 명품 염료로, 이런 염료는 영원히 퇴색되지 않았고 당대에서 이미 출현되었는데, 당시 아금해에서 실크로드 로 중국으로 전입되었고, 유황가의 귀족이 존함을 누리고 있었다.

나중에 이미 실전될 수도 있지만, 원명은 이미 나타나지 않았다.


이 짧은 저고리의 원단은 해외에서 얻은 것으로, 굴씨 가족 광저우에서 13줄 경영을 하며 실크행에서 유덕당의 유물에서 발견되며, 매우 유명하고, 광저우에서 해외를 개방한 역사를 증명하며 광저우의 양상용, 선위 시대적 기질을 드러내고 있다.


굴정리남은 청말부터 중원문화와 일맥상통하는 광동복식문화와 많은 차이가 있었고, 양식이 과감하게 서화돼 허리, 단추 등 디자인이 등장했다. 옷감의 사용에도 외국의 원소가 많다.

프랑스에서 수입한 레이스, 아금해 수입한 자줏빛 물감, 일본이 도입한 자가단제법...

영남인들은 중국에서 최초로 ‘눈을 뜨고 세상을 본다 ’고, 청말 민초의 광저우인들이 유행을 이끌고 패션의 디자인과 무늬를 선보여 여전히 눈길을 끈다.


예지 패션: 예쁜 옷감은 양생할 수 있다


영남 고대에는 많은 옷감들이 한약 염제를 사용하여 양생효과가 말하지 않는다.

손정리 남쪽 소개는 붉은색 장홍화염, 노란색 반얀색, 파란색으로 블루 뿌리를 물들였고, 익숙한 향운사 (사)는 청열제거 서랑의 수포로 담그고, 이런 옷을 입고 피부병에 쉽게 걸리지 않고 풍습병에 걸리지 않는다.

영남 복식의 색깔과 옷감은 모두 매우 특색을 갖추어 지역 기후에 적합하다.

  • 관련 읽기

천년 극한 ’ 은 과학적 근거 & Nbsp; 겨울옷 가격은 여전히 튼튼하다

뉴스 택배
|
2010/10/20 15:22:00
88

최고급 사치화 브랜드 Berluti 낙호 청두

뉴스 택배
|
2010/10/20 15:08:00
99

패셔니스타도 중질: 패딩'무겁다'&Nbsp; 고객 요구 고모량

뉴스 택배
|
2010/10/20 14:55:00
92

2010时尚风衣任我行

뉴스 택배
|
2010/10/20 14:12:00
70

실크 같은 결혼: & Nbsp; 결혼 진사 침대가 뜨거운 인기를 끌었다

뉴스 택배
|
2010/10/20 14:08:00
70
다음 문장을 읽다

중국의 미국 의류 수출 강세 증가

한 대형 스리랑카 바이어가 미국에서 중국과 방글라데시국이 스리랑카의 미국 의류 시장점유율을 많이 차지하고 있다고 미국에서 말했다.그러나 스리랑카는 다른 우위를 발휘해 가격 경쟁을 회피하고 잃어버린 영광을 회복하고 정상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