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피생산상 의 희소한 소비 는 무엇 에서 이야기하는가
조사 결과, 면가 높은 기업의 환경 하에서, 가족 방직업자들이 잇달아 퇴출한 것을 발견하였다. 면화 이 시장을 가공하여 면화이불을 가공하는 작은 작업장까지도 해마다 위축되어 많은 작은 공장은 낡은 솜을 뒤집어 생계를 유지할 수밖에 없다.
면화는 생산하면 할수록 적어진다
백화점에서 파는 패딩 이불, 양털 이불
잠사 이불
다공도 안 좋지는 않지만 늘 늙은 솜이 따뜻해지는 것 같아요."
올해 80세 고령인 이 할머니는 어릴 적부터 누우면서도 따뜻한 목화태를 덮고 자라 목화태가 ‘덮을수록 판넬 ’이라는 문제가 있었지만 다시 한 번 튕겨보면 새것 같다.
이 할머니의 마지막 솜이불은 이제 ‘영광 퇴역 ’을 하고, 대체할 수 있는 노면화 이불을 찾아서 그 어려운 문제로 떠올랐다.
이 할머니와 마찬가지로 미스 유씨의 어머니도 마찬가지였다.
"마트에서 산 잠실이불, 얇고 부드럽지만, 우리 엄마는 늘 늙은 솜이 좋은 것 같아요."
어떤 슈퍼마켓에서 면화이불을 찾은 유씨는 베이징의 대형 백화점과 마트를 두루 다녔다. 각종 충전물의 침대품은 100여 위안의 에어컨 이불, 구공 솜이불, 호주 양털 이불 등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지만, 유독 전통적으로 그물 이불이 있는 ‘노면이불 ’이 없었다.
“요즘 젊은이들은 모두 가볍고 부드럽고 스타일리시한 것을 좋아하고, 잠실이불, 양털이불, 각종 구멍이 그들에게 가장 사랑되고, 그들은 결혼도 솜으로 쓰지 않는다.”
전문가들은 필자가 갈수록 많아지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보면 목화는 일종의 ‘흙 ’이라는 느낌을 준다.
필자도 주변에 많은 친구들을 물어봤고, 젊은이들은 여전히 오래된 솜이불을 짓는다면 정말 낙오했다.
전통 공예는 더 이상 탄술이 혁명에 있다
면화이불의 대규모 공업화 생산은 이미 종적이 없는 동시에 당신이 열심히 찾기만 하면 길가의 뒷골목 뒤에 숨은 총장의 모습을 희미하게 찾을 수 있다.
그들은 흰색 마스크를 쓰고 전용적인 탄활을 들고 떠들썩한 환경에서 일한다.
이 가공 솜이불
작은 가게
노면화태를 가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새 솜이불을 살 수 있다.
전통 면화의 가공 프로세스는 솜의 섬유를 먼저 사용해서 균일하게 부드러운 상태를 드러내기 위해 이불이불을 깔고 전용 도구로 평평하게 한다.
하지만 지금은 솜이 작은 작업장으로 크게 줄었다고 해도'기계화'가 되고, 현재의 탄수탄은 솜을 칠 때, 전용 탄기 등 전문 기계를 사용한다.
노인 이 ‘ 최후 소비자 ’ 가 되다
면태가공을 하는 가게에서 5근의 중량의 면화가공비는 20에서 30원, 이런 새 이불의 가격은 100여 위안이다.
백화점의 고급스러운 겨울과 비교해 보니 확실히 싸다.
역사적 감정에 가격을 더하는 요소는 노인들이 면화가 퇴역 전 최후의 소비자가 되었다.
“우리 장사는 몇 년 전과 비교해 보니 적잖게 썰렁해졌고, 우리한테 온 것은 노년인이다.”
면태와 작업장 사장이 본간필자에게 자신의 가게의 면화는 주로 방직공장에서 비롯된 것이지만 현재 방직공장의 면화도 거의 적어 자신의 작은 가게는 오래 유지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저우 소비자 하씨는 솜이불 덮기 좋아하는 모든 마음을 뜻하는 것 같다. 지금은 새 목화로 만든 면화 이불을 사기 힘들 것 같다. 공장, 브랜드 공장에서 생산한 오래된 면화는 자취를 감추는 것 같다. 작은 공장, 가게에서 생산한 면화는 아예 사지 못할 것 같아서 품질 문제가 걱정된다.
- 관련 읽기
- 유행화 | Air Force 1 신발의 새로운'Snakeskin '배색, 강력한 시각 충격
- 유행화 | 광웨이 Chuck 70신발은 새 ‘Renew Denim ’ 배색 계열에서 풀려 2차 이용
- 패션 브랜드 | 미조 Off -White X END. 2019 연명'CHEMICAL WASH '시리즈 답습
- 패션 브랜드 | Patta 2019 뉴욕 팝 -Up 한정점이 열리고, 라인업이 공전 강해!
- 패션 브랜드 | 일조 SOPHNET. X WIND AND SEA 연명 시리즈 미리 보기, "바다"과 길거리 바람
- 이번 시즌 유행 | 2020 봄 여름 여장 주제 추세 예측
- 유행화 | Air Max 90 신발 그레이 녹색 배색
- 패션 브랜드 | 일조 MMJ X Barcuta 전신 연명 G9 재킷, 암흑풍 내습
- 매일 첫머리 | 경제 신동능 중국 (소흥) 전개업 지역 협력 및 발전 포럼 순조롭게 개막
- 보물을 배합하다 | 가을철 여성은 매니지먼트 3가지 스타일 +15벌 초추현 날씬 착용 = 미튀김!
- 미감 판매 패턴을 보면서 시장 경쟁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 格纹大衣,时尚主旋律
- 견사 높은 가격은 맹목적으로 바람과 Nbsp; & Nbsp; & Nbsp; 조심해서 더 아프게 된다
- 본토 향운사 의류 브랜드 탄생, 순덕 향운사'담에 꽃담 밖향'의 역사를 끝냈다.
- 주소천: 상업은행은 '유율론'을 바꾸어야 한다
- 海宁皮革城昔日皇家“堂前燕”裘皮今日劲刮“平民风”
- 第十届上海国际服装服饰贴牌加工博览会
- 카카의 풍조가 만연 & Nbsp; 23센티미터 ‘ 마천하이힐 ’ 이 등장했다
- 周小川:利率市场化将在“十二五”取得明显进展
- 2010 신형 의류 산업 운영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