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인생 6대 필경 단계 재테크 공략

2011/4/23 10:29:00 34

재테크 공략 인생

사람의 일생

경제

독립적으로 시작하면 계획적으로 재테크를 해야 한다.

인생의 각 단계의 다른 생활 상황에 근거하여, 우리는 어떻게 효과적으로 재테크를 피할 것인가?

위험

동시에, 인생의 각 시기의

재테크

계획은?


독신기


(취업 직전:2 ~5년)


재테크 중점: 이 시기는 미래 가정의 자금을 축적해야 하며 재테크는 열심히 일하고 기초를 쌓아야 한다.

일부 저축을 꺼내 높은 위험 투자를 할 수 있는 목적은 투자 경험을 배우는 것이다.

또 이때 부담이 가벼워서 젊은이들의 보험료는 상대적으로 낮고 자신에게 생명보험을 좀 사면 의외로 소득 감소나 부담이 가중된다.



투자 건의: 저축의 60%를 투자 위험대, 장기적으로 높은 주식, 펀드 등 금융 품종을 지원할 수 있으며, 20%는 정기 저축을 선택하고, 10%는 예금 보험, 10%를 당좌 저축으로, 불시의 수요를 대비한다.


재테크 우선순위: 재테크 계획 → 자산 증가 계획 → 응급기금 → 주택 구입


가정 형성기


(결혼해서 태어나기 전: 1 ~5년)


재테크 중점: 이 시기는 가정 소비의 절정기다.

경제수입이 늘고 생활은 안정적이지만 가정의 기본 생활용품은 비교적 간단하다.

생활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종종 비교적 큰 가정건설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 예를 들면 비교적 고급스러운 생활용품, 매달 주택 대출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이 단계의 재테크는 가정건설의 비용 지출을 합리적으로 배정하는 데 있어서 다소 적립된 재테크 도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만약 주식 및 주식 등을 편성할 경우 더 높은 보답을 받을 수 있다.


투자 건의: 자금의 50% 를 주식이나 성장형 펀드에 투자할 수 있으며, 35% 는 채권과 보험에 투자하고, 15% 는 활성 저축으로 남는다.


재테크 우선순위: 주택 구입 → 하드웨어 구입 → 명절 재테크 계획 → 응급기금


자녀 대학 교육기


(아이가 대학에 간 후: 4 ~7년)


재테크 포인트: 이 단계의 자녀의 교육비용과 생활비가 급증했다.

부유를 축적한 가정에는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다.

따라서 투자사업을 계속 발전시켜 더 많은 재산을 창출할 수 있다.

아직 부유해지지 않은 가정들은 일반적으로 부담이 커서 자녀 교육비용과 생활비를 재테크로 삼아 자녀가 순조롭게 학업을 완수해야 한다.


투자 건의: 축적자금의 40% 는 주식이나 성장형 펀드에 사용되는 투자에 쓰지만 위험을 엄격히 통제해야 한다. 은행 예금이나 국채에 쓰여 자녀의 교육비용을 대처하고, 10% 는 보험에 쓰이고, 가정비용으로 쓰인다.


재테크 우선순위: 자녀교육 계획 → 채무 계획 → 자산 증액 계획 → 응급기금


가정 성장기


(아이가 대학에 출생: 9 ~12년)


재테크 포인트: 가정의 최대 지출은 자녀 교육비 및 보건의료비 등, 자녀의 자율력이 증가함에 따라 부모는 경험에 따라 투자에 근거하여 적정하게 창업을 할 수 있다. 벤처투자 등을 할 수 있다.

구매보험은 교육 기금, 부모의 자신의 보장 등에 편중해야 한다.


투자 건의: 자본의 30% 를 부동산 에 투자하여 장기적인 안정적인 회보를 받을 수 있으며, 40% 투자주식, 외환이나 선물; 20% 투자은행 정기예금이나 채권 및 보험; 10% 는 당좌 저축으로 가정의 급용을 준비하고 있다.


재테크 우선순위: 자녀교육 계획 → 자산 증가 관리 → 응급기금 → 특수 목표 계획


가정 성숙기


(자녀가 직장에 나가 부모님 퇴직 전: 약 15년)


재테크 중점: 그동안 자신의 업무 능력, 경제 상황은 이미 최우수, 자녀가 독립, 가정적 부담이 점차 줄어들기 때문에 재테크 축적에 적합하고, 재테크는 투자를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투자 도구를 선택할 때 벤처 투자방식을 너무 많이 선택해서는 안 된다.

이외에도 양로금을 저장해야 하고, 이 돈은 천둥 칠 수 없다.

보험은 비교적 온건한 투자 도구 중 하나로 보답이 낮지만 연금과 자산보완에 유리하다.


투자 건의: 투자자본의 50% 를 주식이나 동류 기금에 사용한다. 40% 는 정기예금, 채권 및 보험, 10% 를 당좌 저축에 사용한다.

퇴직 연령이 가까워지면서 벤처 투자에 쓰이는 비율이 점차 줄어들어야 한다.

보험 수요에 있어서는 양로, 건강, 중대한 질병 위험에 점차 편중되어야 한다.



재테크 우선순위: 자산 증가 관리 → 노후 계획 → 특수 목표 계획 → 응급기금


퇴직 후


재테크 포인트: 안도 노년을 목적으로 투자와 비용은 일반적으로 보수적이며 신체와 정신건강이 가장 중요하다.

이 시기에는 새로운 투자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특히 더 이상 벤처투자를 해서는 안 된다.


투자 건의: 투자자본의 10% 를 주식이나 주식형 펀드에 사용한다. 50% 를 정기예금이나 채권에 투자한다. 40% 를 당좌 저축한다.

자산이 비교적 두터운 가정에 대해서는 합법적으로 세금 절세 수단을 채택하여 재산을 차세대에게 유효하게 건네줄 수 있다.


재테크 우선순위: 노후 계획 → 유산계획 → 특수목표계획 → 응급기금


 

  • 관련 읽기

개인세 개정안 1심은 전국의 인대 표결을 받지 못했다.

재경 특집.
|
2011/4/23 10:13:00
43

국가 석탄 응급 예비 방안

재경 특집.
|
2011/4/23 10:04:00
55

중앙은행의 은감회는 처방을 열어 지방융자 플랫폼의 난국을 구했다.

재경 특집.
|
2011/4/23 10:01:00
56

지방 융자 플랫폼 은 은밀히 돈 을 마련 하여 주택 명의로 대부한다

재경 특집.
|
2011/4/23 9:56:00
55

중국 고속철도가 8년 만에 감속 & Nbsp; 미래 티켓이나 평민화

재경 특집.
|
2011/4/23 9:50:00
58
다음 문장을 읽다

금수리 국제 왕위량 "백화점 체인 단순복제"

김수리 남경 신거리 가게는 김매기 아래 한 백화점, 10여 년 만에'중화 제1상권 '남경 신거리 상업 기함, 단점 관리 지표가 동종 업계 1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