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복장 상식: 복장에 난감한 찻물 얼룩 세척 방법

2012/8/10 11:28:00 113

의류 관리차 얼룩 세척의류 세척의류 상식


며칠 전에 마침 친구의 결혼식에 참석했는데, 장면이 너무 시끌벅적한 것 같았다. 빈 찻잔 하나가 영문도 모른 채 터졌다. 마침 내 옆에 있는 친구의 왼쪽에 있었다. 친구는 무의식중에 흥분하여 오른쪽으로 몸을 피했다. 결국 팔이 내 앞에 있는 찻잔을 넘어뜨렸다. 찻물이 온몸에 뿌려졌다. 나를 데였는지는 말할 것도 없고, 다만 나의 그 몸이 아깝기만 했다.세트, 바지의 정면은 모두 차였다. 그때도 즉시 바꾸어 씻을 수 없었다. 결국 오후에 또 놀이터에서 오후 내내 햇볕을 쬐었다. 마르면 차수인이 된다.


친구는 차수인이 잘 안 씻긴다고 했다. 하지만 별일 없을 줄 알았다. 줄곧 씻을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다음날 세탁소에 보내 씻겼다. 결국 씻은 후 차수인은 조금도 변하지 않았다. 그렇게 눈부신 큰 덩어리, 나의 그 가슴 아프다. 설마 한 번 입은 옷이 이렇게 사명을 끝냈단 말인가?경솔하게 포기하지 않는 것은 나의 일관된 작풍이다. 다방면으로 몇 가지 방법을 구증했다. 다음과 같다.


1.방금 뿌린 차나 다른 오염물질이라면 즉시 70~80% 의 뜨거운 물로 세탁하면 제거할 수 있다.


2. 오래된 차 자국이라면 진한 소금물에 담그거나 암모니아수와 글리세린 혼합액(1:10)으로 문질러 씻는다.실크와 모직물은 암모니아수를 사용할 수 없으며 글리세린 용액의 10% 로 문지르고 세제로 씻은 후 물에 헹구면 된다.


3. 글리세린과 노른자 혼합 용액으로도 닦아내고, 살짝 말린 후 맑은 물로 헹군다.또는 얼룩진 곳에 글리세린을 바르고 붕사 몇 알을 뿌려 끓는 물에 담가 씻는다.또한 희석된 암모니아수, 붕사 가온수로 닦을 수 있다.


4.오래된 차 얼룩, 커피 자국은 3% 의 이산화수소 용액으로 닦아낸 다음 맑은 물로 깨끗이 씻어도 소금이나 글리세린 용액으로 씻을 수 있다.


이런 방법들은 비록 효과가 있지만, 수중에 이런 원료가 없기 때문에 스스로 원단을 다치지 않고 효과가 있는 방법을 만들었다. 어차피 바지는 기본적으로 폐기에 속한다. 한번 해 보자는 마음가짐으로 죽은 말을 산 마의로 삼았는데, 그 결과 효과는 나의 예상을 크게 벗어났다. 찻물 얼룩은 뜻밖에도 조금도 알아볼 수 없었다.


구체적인 조작은 다음과 같다. 채색표백액은 거의 집집마다 있고 슈퍼마켓에서도 아주 쉽게 찾을수 있다. 채색표백액 원액을 직접 차얼룩이나 커피얼룩에 붓고 솔로 가볍게 고루 닦은 다음 우에 식염을 붓고 계속 작은 솔로 물을 묻혀 가볍게 닦으면 차얼룩이 은은한 흰색이 떠오르는것을 발견하게 된다.그리고 빨래를 가루비누에 녹인 대야에 옷을 통째로 담그고 한두 시간 후에 세탁기로 세탁하면 차 얼룩이 전혀 보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원단에 아무런 손상도 없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집에 옷이 있기 때문에 차 얼룩이나 커피 얼룩이 묻었다면 빨리 이 팁으로 한번 시도해 보자!


 

  • 관련 읽기

패션 MM 은 얼굴형 옷깃 코디 공략

패션 블로그
|
2012/8/10 11:05:00
24

카우보이 는 구묘수 를 양육 하는 것 도 기교 가 있어야 한다

패션 블로그
|
2012/8/10 11:03:00
140

트렌디한 여성이 섹시하게 입고 속옷부터.

패션 블로그
|
2012/8/10 10:13:00
83

패션 디자인 지식 - 패션을 만드는 것은 나부터 시작한다 (5)

패션 블로그
|
2012/8/10 10:07:00
176

의류 상식: 패션 브랜드 의상을 어떻게 구매

패션 블로그
|
2012/8/10 9:25:00
164
다음 문장을 읽다

화방방직 의혹 내막거래 주가가 재현돼 충격적이다

화방방직은 20일 주식거래가 비상 파동 공고했다. "지금까지 회사 생산의 상황이 정상적으로 정상적이며 회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지만 업계 기업의 전반적인 발전 현황으로 미래 회사의 새로운 전략 관리 계획을 배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